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辨證法적 이론 2008-04-24
admin 1866
       
 
희랍의 철학 또는 역사학 등에서 이론의 전개가 세월이 가면 자신의 내부적인 모순이 발견 됨으로 인하여 그러한 모순의 내용을 새롭게 지양하여 가는 학문적인 이론의 정리를 변증법적 이론 이라고 한다.

이 변증법적 이론은 학문적인 이론의 근거가 확실하지 않음에 의한 불안전한 이론에 끝없이 추가사항으로 이론을 전게하여 가는 이론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처음의 이론이 불안전 하므로 그것에 대한 반론이 있을 때 마다 이론의 증명이 계속적으로 변하여 간다는 것이다.
즉, 궤변의 연속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辨證法(변증법)적 이론은 언제나 변할 수 있으므로 다른말로 한다면 變證法(변증법)적 이론이라 하여도 틀린 말은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현재는 변증법적인 철학, 사회학, 역사학 등의 이론은 스스로의 모순에 의하여 도태되어져 없어져 버린 현실이다.
현재는 이러한 이론은 아예 사람들이 관심조차 가지지 않기에 그러한 변증벅적인 이론을 펼치는 사람이 없어져 버린 것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이 변증벅적인 이론이 남아있는 분야가 있으니 과학이 발전되고 사람의 정신이 깨어난 이 시대의 생각으로 본다면 참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어떤 분야라고요.
당연히 명리(사주)분야 입니다.

기존의 명리를 하는 사람들이 주장하는 기존의 이론인 음양5행의 상생과 상극이라는 내용을 가만히 들여다 본다면 너무나 터무니 없는 이론이며 그 이론의 설명에 있어서는 앞과 뒤가 일치하지 않는 궤변의 연속 이라는 것입니다.
즉, 기존의 명리(사주) 이론은 변증법적인 이론 이라는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명리(사주)를 하는 사람들은 학문적인 진실성도 없으면서 대단한 고집을 가지고 있는 약간은 이상한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기존의 이론은 확실한 변증법적인 궤변의 이론이라는 것은 지금도 명리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 중에 깨어남이 있는 사람들은 인정하는 사항 입니다.
그런데 자신이 도사라고 하는 사람일수록.
후학을 가르치는 선생일수록 자신의 모순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 얼마나 한심 스러운 일 입니까.

기존의 명리이론은 궤변 이라는 것은 확실 합니다.
다만 올바른 이론이 없었기에 그러한 궤변조차도 인정이 아닌 어쩔 수 없는 현실로 세월을 지나온 것입니다.
물론 그 중에는 기존의 이론이 엉터리임을 알고 올바른 고민을 한 분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존의 이론은 궤변이라는 것을 깨우친 신월명리이론이 태어났습니다.
이 신월명리이론은 한국에서 태동 되었습니다.
이 좋은 신월명리이론을 더욱 발전시켜 세계의 명리학문으로 발전 시켜야 합니다.
신월명리이론이 한국에서 태어남을 자랑으로 생각하도록.
마치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영원 하듯이 말입니다.

자신 합니다.

기존의 이론은 버리시고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신월명리이론"으로 다같이 한국의 명리를 빛 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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