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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4
admin 730
       
 
불교의 상징인 卍(만)
그렇다면 왜 부처님은 불교의 상징을 卍 으로 표시 하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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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월명리이론에서 天干을 周易의 卦를 찾아내어 표시하고 있다.
甲, 乙, 丙, 丁, 庚, 辛, 壬, 癸에 대한 卦를 정리하여 두고 있다.
괘는 세월에 따라서 변한다.
양효는 음효로, 음효는 양효로.
그런데 周易에서 戊와 己에 대한 卦는 없다고 설명을 상세히 하였다.

신월명리이론에서 정리한
戊의 卦는 ┗─┛ 으로 하였고
己의 卦는 ┌─┓ 으로 정리하여 두었다.

이러한 것에서
戊는 세월의 변화에 따른 卦의 변화는
┗─┛에서 처음은┌─┘로 변하여 결국은 ┌─┓로 변하는데 이것은 己의 卦로 된다.

반대로
己는 세월의 변화에 따른 卦의 변화는
┌─┓에서 처음은 └─┐로 변하여 결국은┗─┛로 변하는데 이것은 戊의 卦로 된다.

戊는 봄과 여름을 말하고 己는 가을과 겨울을 말하므로 영역의 변화는 2번 이므로
爻의 변화는 두번만 변하게 된다.
그러므로 戊와 己의 爻가 2번만 변하면 戊는 己로 되고 己는 戊로 되는 것과 동일하게 각각의 爻의
변화도 2번만 변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것에서 戊와 己에서 완전하게 변하지 않은 2개의 모양은 ┌─┘과 └─┐이 된다.
이것 2개를 합하면 모양이 卍 과 같은 모양이 됨을 알 수 있다.
즉, 부처님의 상징인 卍(만).

그러면 이 卍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말하여 본다면,
이것은 부처님의 생각 또는 사상과도 일치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1. 끝이 없다.
2. 셈할 수 없이 크다.
3. 세월의 연속성을 말한다.
4. 中庸을 말한다.
5. 위대하다.
6. 세월의 변화를 말한다.
7. 머무르지 않는다.(기호의 모양에서 글러가는 모양 임)
8. 모든 것은 변한다.
9. 모든 것은 평등하다.
10. 기회는 똑 같이 주어진다.
11. 모든 것을 포용한다.

이와 같이 부처님의 생각은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이것과 반대되는 기호는 위의 내용과 반대라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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