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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12운성에 대한 올바른 반론 2008-05-02
admin 6600
       
 
12운성 이라는 것은 천간의 생, 노, 병, 사를 말하는 것으로 천간이 어느 시기에 가장 힘을 발휘할 수 있고 어떤 시기에 힘을 잃어버리는가를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12운성이 잘 정리가 되어지지 않으면 신강과 신약의 구분을 정확하게 할 수 없다.

그러므로 기존의 이론적인 설명에서는 이 12운성이 정확하게 정리가 되어있지 않음으로 인하여 흥망성쇠를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신강과 신약에 엄청난 혼돈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기존의 이론에서 갑 목은 동량목 또는 죽은 나무인 사목 이라고도 하고 있다.
그렇다면 갑 이라는 동량목이 언제 태어나서 언제 가장 힘을 발휘하는지.
만약 갑 목을 죽은 나무인 사목 이라고 한다면 이 갑 목은 이미 죽은 나무인데 어째서 12운성인 생, 노, 병, 사가 있을 수 있는지.

기존의 이론에서 을 목은 잔디 또는 넝쿨 또는 난초라 하고 있다.
그렇다면 한국의 잔디는 봄에 돗아나 가을에 시들지만 열대지방의 잔디는 사시사철 돗아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떤 잔디를 기준으로 생, 노, 병, 사를 구분 지어야 되는 것인지.
넝쿨이라 하여도, 난초라 하여도 마찬가지.

기존의 이론에서 병 화의 정확한 생, 노, 병, 사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설명 할 것인지.

기존의 이론에서는 정 화는 등대불 또는 촛불 이라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등대불은 밤에만 불을 켜는데 이런경우 정 화의 일간들은 매일 삶과 죽음을 반복하고 있다?
등대불의 생, 노, 병, 사를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만약 정 화가 촛불 이라고 한다면 촛불의 삶은 겨우 12시간 정도 인데.
그렇다면 정 화의 일간을 가진 사람은 겨우 12시간만 살아간다?

기존의 이론에서 무와 기를 토라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무 토와 기 토는 물에 휩쓸려갔건, 붕괴 되었건간에 흙은 흙으로 남을 수 있으므로 삶과 죽음이 없다?

기존의 이론에서 경 금은 가공하지 않는 쇠 또는 소리나는 금속이라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그러한 쇠의 태어남과 죽음의 시기는 어떻게 결정 하는데.

기존의 이론에서는 신 금은 보석류라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신 금의 일간의 생, 노, 병, 사는 영원하다?
왜 보석은 없으지는 것이 아니니까.

기존의 이론에서 임 수는 큰물 이라고 하고 있다.
이렇게 말하는 큰물은 거의 마르지가 않는다.
그리고 이렇게 큰 물이 언제 생겨났는지 알 수 없다.
그렇다면 임 수의 생,노,병,사를 어떻게 알 수 있을 것인가.
계 수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러한 설명을 듣고보니 기존의 12운성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끼시겠지요.

이렇게 기존의 이론에서는 12운성이 맞지가 않으니 음간은 12운성이 없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디다.
그렇다면 음간의 일간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생, 노, 병, 사가 없다는 말과 같은데 그러면서 왜 신강과 신약을 가지고 그렇게들 다툽니까?
그리고 음간은 12운성이 없다면 무엇으로 흥망성쇠를 알 수 있는지요.
또하나.
무생물이 생, 노, 병, 사가 있나요.
즉, 사목, 등대, 촛불, 쇠, 보석, 흙, 물 등은 살아있지않는 것인데 이러한 것들이 흥망승쇠가 있을 수 있냐는 것입니다.

기존의 이론은 허무맹랑한 이론 입니다.
기존의 이론은 무식한 사람이 잘 못 정리한 괘변적인 엉터리 이론 입니다.

그러나 신월명리이론에서는 천간들의 생, 노, 병, 사를 아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존이론의 허무맹랑한 무식에서 벗어 나시길 빕니다.

   (수정 및 삭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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